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어제 메일로 혹시 롤 스크린샷 찍는법 알고계시면 알려달라는 황당한(?) 메일을 받아서 이 포스팅을 하게 됬습니다. 사실 저도 롤 하면서 스크린샷 찍을 일이 없엇기 때문에 스크린샷 찍는방법을 모르고 있었는데요.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보니까 의외로 많은분들이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제가 방법을 알아와서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우선 첫번째 방법 알려드릴게요. [초간단]

 

 

 

첫번째 방법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던게 게임시작 후의 스크린샷 찍는 방법이였는데요.

게임이 시작된 후 F12를 누르시면 살짝 멈추면서 스크린샷이 찍히게 됩니다.

솔직히 스크린샷 찍을일이 별로 없어서 잘 사용할지 의문이긴 하네요.

 

스크린샷의 저장경로 : C드라이브 - Riot Games - Legue of Legends KR - Screenshots

 

 

 

 

 

두번째 방법

 

이 방법은 게임시작 전의 스크린샷 찍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첫번째 방법보다 약간 까다롭습니다.

 

픽창이나 이런 기본화면창에서 Alt + Print Screen 키를 눌러줍니다.

알트와 프린트 스크린샷을 동시에 누르면 아무변화도 없습니다.

 

겉으로는 아무 변화도 없지만 사실 저 화면을 스크립트로 캡처해둔건데요.

이제 화면을 복사해뒀으니 그림판을 열어볼까요?

 

 

▼▼▼▼

Ctrl + V

▼▼▼▼

 

 

이런식으로 복사가 완료됩니다. 저장하는 방법은 왼쪽위 파란색 파일모양을 클릭하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A) 를 클릭하시면 원하는 경로에 저장할 수 있어요.

혹시 프린트 스크린샷 키 누를때 알트를 같이 안누르시면 화면전체가 캡처되요.

 

 

이렇게 롤 스크린샷 찍는법과 저장위치를 알아봤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스크린샷 쓸 일이 없어서 무신경하게 있었는데 혹시 스크린샷 쓸 일이 많으신분들에게는 완전 유용한 꿀팁이겠네요.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