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그래픽 카드를 보면 영어와 숫자로만 되어 있어서 처음보는 사람들은 뭐가 뭔지 모르겠죠. 그래픽 카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게임속도와 관련된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그래픽 카드를 교체할 때 많은분들이 무조건 비싼게 좋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비싼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면 당연히 성능은 좋긴 좋다만 더 싼 제품을 구매해도 속도가 똑같다면 비싼 그래픽은 그냥 비싸기만한 그래픽 카드가 되어버리겠죠.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이 높은 그래픽 카드 사양을 요구한다면 비싼걸 권장해드리지만 제가 즐겨하는 서든어택은 저렴한 그래픽 카드로 교체해도 렉이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 순위를 보는 사이트가 있는데 사이트를 알려드리기 전에 제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홍보 절대아님^^) 

다나와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보면 PC 주요부품들의 거의 모든 제품과 성능,가격별로 아주 잘 정리되어있어요. 아마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분들은 이미 다나와 사이트를 많이 알고 있을것 같네요^^



포털 사이트에 다나와를 검색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컴퓨터,노트북 카테고리의 그래픽카드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고르시면 됩니다.

가격도 착하고 정리가 아주 잘되어있어서 저는 다나와를 많이 애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cpubenchmark.net 왼쪽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있다고 절대 기죽지마세요!!)



맨 처음 홈페이지를 접속할시 CPU Benchmarks 카테고리에 체크가 되어있어요.



Video Card Chart Benchmarks 를 클릭하세요



Video Card Benchmarks 를 클릭하면 아래에 각종 순위항목들이 그래픽 카드와 관련된 순위들로 바귀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래픽 카드의 순위를 알아봐야 하니까 그래픽 카드 성능순위별로 정리되어 있는 High End Video Care Chart 를 클릭했습니다.



이렇게 그래픽 카드 순위가 나오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는 GT E6500인데 거의 최하위권이라 중상위층엔 보이지도 않는군요.


그래도 서든어택 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때문에 나중에 렉이걸리면 그때 바꾸는걸로.ㅎㅎ

순위표에 가격이 안나와있고 NA로 나와있는 부분은 단종됬다는 뜻이 아니라 컴퓨터에 내장이 되있다는 상태입니다.



현재 그래픽 카드 1순위의 가격은 600달러네요. 한화로 치면 약 60~70만원쯤 되는거겠죠. GeForce GTX 980 Ti 성능 얼마나 좋은지 한번 써보고 싶네요.

그리고 3순위에 Quadro M600 은 5000달러인데 약 600~700만원인데 어떤 용도로 사용되길래 저렇게 비싼지 모르겠네요. 600만원이면 컴퓨터 몇대는 구매할 가격인데 저렇게 비싸면 뭔가 중요한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쓰는 그래픽 카드인것 같네요.



그리고 한가지 더 알려드릴 것은 그래픽 카드 등급입니다.


낮은 순위부터 LE, 노멀, GS, GT, GTX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GT E6500을 사용중인데 이제 슬슬 바꿀시기가 온것같네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강조해드릴점은 무조건 비싼것만 고집하지 마시고 자신이 필요한 그래픽 등급을 알맞게 선택하셔서 비용 절약을 하시는걸 극히 추천드립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