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주제는 서든어택 앤비디아 3D 설정법 입니다. 서든어택 BJ나 유명 랭커라면 한번씩은 꼭 거쳐가는 관문인데요. 초보 유저분들은 이런 세심한 것 하나하나가 무슨 소용이 있겠냐며 그냥 플레이 하겠지만 0.1초가 중요한 랭커들은 이런 사소한 설정들까지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앤비디아 3D 설정은 일반적으로 NVIDIA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옵션인데요. 간단히 말하자면 화면을 더 선명하게 해주고 부드럽게 설정해준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 관련 설정 기능은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이방성 필터링, 수직 동기 3가지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지만 다른 잡다한 기능들은 서든어택을 하면서 필수적이라고는 느끼지 않기 때문에 전에 언급한 3가지 설정법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 - NVIDIA 제어판 클릭



바탕화면 - 마우스 우클릭 - NVIDIA 제어판 클릭




NVIDIA 제어판 왼쪽 카테고리에 3D 설정 관리를 클릭하면 많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수직 동기 - 끄기 설정



이방성 필터링 - 16x 설정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 3 설정



다음 사항을 강조하는 기본 설정 사용 체크 - 품질에서 성능쪽으로 바꾸세요




수직동기 항목은 프레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 주파수에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수직동기를 꺼버리면 화면이 좀 더 부드러워 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직동기를 끄기로 설정하신 후에 서든어택을 플레이하시면 부드러워진 화면에 만족하실거예요.


두번째로 이방성 필터링입니다. 이방성 필터링은 거리감을 더 잘 표현해주는 설정입니다. 이방성 필터링을 16x 로 설정하시면 거리감 표현이 더욱 깔끔할거예요. 만약 렉이 걸리신다면 이방성 필터링은 끄기로 설정해주시는게 좋아요.


세번째로 렌더링 프레임 항목입니다. 렌더링 프레임은 말 그대로 프레임과 관련이 있는데 이건 각각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1부터 4까지 직접 한번씩 적용해보신 후에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프레임을 찾아서 적용해주시면 되요. 저 같은 경우에는 3이 제일 괜찮았어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