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렉이 발생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중복파일 제거만 해주셔도 컴퓨터 속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것 알고 계셨나요?


중복파일 제거프로그램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다양하고 많은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추천드리려고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중복파일이 자기도 알게 모르게 쌓이는데요. 이런 경우에 자신이 일일이 찾아서 삭제하는건 불가능에 가까워요. 중복파일들 냅두자니 용량이 신경쓰일때 중복파일 제거프로그램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중복파일들을 제거할 수 있어요.




DoubleKiller.zip


▲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뒤 실행하시면 매우 심플한 화면이 나오는데 영어로만 되있어서 어리둥절 하실텐데 제가 설명해드리는것만 한번만 기억하시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거예요.



DoubleKiller 실행화면인데 굉장히 심플한편이죠. 하지만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서 처음에 아무 설명도 없이 프로그램을 다루기엔 약간 어려울듯 하네요.



맨 위에 Options 을 클릭하신 뒤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중복파일을 제거하고자 하는 대상을 지정하는 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여기서 중복파일을 제거하고싶은 대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로컬 디스크(C:)를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대부분의 파일이 여기에 들어가있고 왠지 중복파일이 굉장히 많을것 같았거든요.



이제 대상을 선택했으니 중복파일에 대한 기준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옵션 항목에 영어로 4개의 문구가 제시되어 있는데 모든 문구에 체크를 해주세요.



순서대로 한글로 번역하자면 이름이 같은, 파일 크기가 같은, 생성일자가 같은 항목입니다. 마지막에 CRC32-CRC32-checksums are identical 같은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체크를 하셔야 됩니다. 한글로 번역하자면 순환중복검사라고 하는데 오류 검사와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크를 하셨으면 아래쪽에 위치해 있는 Run을 클릭하세요



Run을 클릭하면 중복파일 검사가 시작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모든 파일을 검사하는데 약 3분정도 걸린것 같아요.



검사가 끝나면 왼쪽 메뉴의 버튼을 클릭할 수 있게됩니다. 순서대로 번역해드리겠습니다.


Check all files - 모든 파일 선택

Uncheck all files - 모든 파일 선택해제

Check selected files - 선택한 파일한 선택

Uncheck selected files - 선택한 파일들을 선택헤제

Check the first dupes - 선택된 중복 파일들의 리스트 중 가장 첫번째 파일을 선택

Check the last dupes - 선택된 중복 파일들의 리스트 중 가장 첫번째 파일만 제외하고 나머지를 선택


Delete checked files - 선택한 파일들을 삭제

Move checked files - 선택한 파일들을 이동


저 같은 경우에는 Check all files 를 클릭한 뒤 Delete checked files 를 클릭해서 깔금하게 모든 중복파일을 제거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중복파일들을 싹 다 제거해버리니까 뭔가 컴퓨터 속도가 향상된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럼 중복파일 제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