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것저것 작업을 많이 하시는분들은 여러가지 파일들을 많이 만지시는데요. 이럴 때 비슷한 파일명을 자신이 알기쉽게 바꾸는게 귀찮을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파일 이름을 하나하나 바꾸기가 귀찮을 때를 위한 파일명 일괄 변경 프로그램 유틸리티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다크네이머란 프로그램인데 한번 써보시면 그 매력에 흠뻑 빠지실겁니다.



다크네이머란 프로그램은 한국인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써 파일명을 일괄 변경시켜주는 여러 가지 조합 기능들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사용방법이 간단하고 직관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많이 애용중인 프로그램입니다. 파일명 일괄 변경 프로그램 중 아직까지 다크네이머만한 프로그램은 없을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다크네이머 파일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arkNamer.exe



위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치받으세요.



우선 다크네이머를 사용하려면 변경할 파일들을 드래그해서 가져오거나 파일메뉴에서 경로목록에 파일 추가하기를 클릭하시면 변경할 파일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드래그로 불러와봤습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문자열 바꾸기를 클릭하면 입력창이 하나 나옵니다.



그럼 거기서 자신이 바꿀 문자열과 바뀌어질 문자열을 입력해서 확인을 누르면 바꿀이름이 입력한 바뀌어질 문자열로 바뀝니다.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적용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왼쪽 메뉴 제일 상단에 있는 변경 적용을 한번 클릭하면 변경을 적용한다고 안내 메세지가 나오게 됬는데 거기서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실제 파일 이름을 변경하시겠냐는 안내 메세지에서 확인을 누르시면 실제 파일명들이 바뀌게됩니다. 이런식으로 수많은 파일의 이름을 바꿀때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파일명 하나하나 바꿀때 그 귀찮음과 쓸데없는 노력은 다크네이머를 사용함으로써 없어질겁니다. 그럼 이제 파일명이 제데로 바뀌었는지 확인 해보겠습니다.



새 텍스트 문서에서 제가 바꾸고 싶었던 파일명인 테스트로 바뀌어져 있네요. 이제 많은 파일명들 직접 바꾸시지 마시고 다크네이머 사용하셔서 한방에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