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나 다른 각종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가끔 어떤 파일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며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라고 하는 문구가 나올때가 있는데 이럴때 당황스럽기도 하고 뭐가 뭔지 모르니까 답답한 마음이 앞섭니다. 이럴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문구에 적혀있는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해서 원래 경로에 넣어두면 이 에러는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d3dx9_43.dll 에러는 주로 게임을 실행할 때 자주보이는 에러인데요. d3dx9_43.dll 에러는 다이렉트 X 관련된 오류입니다. 한번 해결방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저같은 경우에는 서든어택을 실행하는데 저런 에러창이 나왔습니다. d3dx9_43.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말 그대로 정상적인 경로에 d3dx9_43.dll 파일에 에러가 생겨서 이러한 문구가 나오게 되는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당연히 d3dx9_43.dll 파일을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d3dX9_43.dll



▲ 위 파일을 클릭해서 d3dx9_43.dll 을 설치하세요.



제가 첨부한 파일을 설치하셨으면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를 알아야 하는데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를 알고 계신분은 이 설명을 건너뀌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자신의 운영체제 보는법을 알려드릴건데 엄청 간단하니 따라해보세요.



바탕화면의 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컴퓨터의 속성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시스템쪽을 보면 제조업체와 등급, 메모리 등등 여러가지 정보가 보이는데 시스템 종류에 자신의 운영 체제가 보입니다. 저는 32비트의 운영체제네요.


자신의 컴퓨터가 32비트라면 C:\Windows\System32

자신의 컴퓨터가 64비트라면 C:\Windows\SysWOW64


자신의 운영체제게 알맞게 위에 알려드린 경로로 d3dx9_43.dll 를 옮겨주시면 d3dx9_43.dll 에러가 자동적으로 해결되셨을겁니다. 각종 문서 프로그램, 게임 실행, 동영상 재생 등등으로 골칫거리였던 이 에러가 이 파일 하나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니 정말 간편하지 않나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