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고 계시는데 우선 여행을 가려면 이것저것 알아봐야할게 무척 많은데요. 가장 중요한건 안전하게 여행을 갔다올수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막연하게 여행지만 골라놓고 여행을 하시지 마시고 외교부에서 알려주는 여행금지국가 검색해보고 여행지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여행금지국가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 접속해야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면 사이트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 나오게됩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세계지도에 나오게 되는데 경보단계에 따라 세계지도에 색상으로 구분해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험 지역이 아닌곳은 그냥 흰색으로 되어있는데 흰색을 제외한 색상이 칠해져 있는 나라는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세계지도 우측 하단에 국가명을 입력하는곳이 있습니다. 저는 임의로 아프리카에 위치한 "사우디아라비아"를 검색해봤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검색해보니 "여행자제"로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남색은 여행유의, 황색은 여행자제, 적색은 철수권고, 흑색은 여행금지 나라입니다.

 

 

 

국가검색을 하게 되면 위와같이 여행유의,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의 4단계로 위험단계를 알려주고 지도 아래에 현지연락처와, 기본국가정보, 사건사고, 현지문화, 온라인 정보, 기타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메인화면에서 해외안전여행이라는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하위 카테고리들이 보이게 됩니다. 거기서 국가별 기본정보를 클릭하면 국가명, 대륙별로 검색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중인 모든분들이 여행에 떠나기전에 외교부 사이트를 통해서  여행금지국가 검색하셔서 안전여행떠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