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서든을 즐겨하고 있는데 32구역이나 시범단지을 시작할 때 갑자기 Out of Memory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여러번 게임이 팅긴사례가 있어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여기저기서 방법을 찾아보던중 그나마 괜찮은 방법을 찾아서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저는 32구역이나 시범단지가 아니라 3보급창그 클랜전을 2시간가량 하다보면 한번쯤은 Out of Memory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팅기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럼 Out of Memory 에러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서든어택 아웃오브메모리 에러를 해결하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링크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제가 띄워둔 링크를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Download the Explorer Suite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이 문구를 클릭하면 CFF Explor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 아웃오브메모리 문제를 해결하려면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니 다운받으셔야합니다. 제 성격같아서는 다른때와 다를바없이 첨부파일로 올려드리고 싶었지만 온라인게임에 관한 문제이다보니까 직접 링크로 걸어드렸습니다.

 

 

 

CFF Explor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File - Open 을 클릭해서 서든어택 파일을 열어줍니다. 서든어택의 기본 경로는 C:\Nexon\SuddenAttack 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D:드라이브에 설치했지만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있으니 C:드라이브에 없는분들은 D:드라이브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경로를 찾으셨으면 SuddenAttack.exe 를 열어줍니다. SunddenAttack.exe 을 여는데 성공하면 알 수 없는 영어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설명을 잘 듣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왼쪽 카테고리의 Nt Headers 하위 카테고리에 있는 File Header 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Characteristics 오른쪽에 위치한 Click here 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뭔가 불안하고 찝찝한 마음이 들면 SuddenAttack.exe 원본파일을 다른곳에 복사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Click here 을 클릭하면 Characteristics 팝업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빨간네모박스로 체크되어있는 App can handle > 2gb address sapce 를 체크해주고 OK 를 눌러주세요.

 

그 후에 File - Save 를 클릭해서 저장하면 서든어택 아웃오브메모리 문제 해결완료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렇게 해서 아웃오브메모리 문제를 깔금하게 해결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서든어택은 매주 목요일마다 패치를 진행하는데 패치때문에 매주 목요일마다 이 귀찮은 설정을 다시 해야하는데 미리 설정해둔 파일을 다른곳에 저장해뒀다가 목요일 패치때마다 그냥 붙여넣기만 해주면 귀찮게 설정을 하지 않아도됩니다.

 

그리고 불법프로그램 감지가 된다고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럴경우에는 재부팅을 한번 하면 해결됩니다. 이상으로 서든어택 Out of Memory 해결하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