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초등학교때 이후로 일기를 한번도 안쓰다가 요즘 한 프로그램을 알게되고 난 후부터 일기쓰는 맛에 하루를 살아가고 있네요. 예전같았으면 노트를 사서 직접 일기를 썻지만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컴퓨터, 휴대폰 등등으로 일기를 쓰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 중 한명이 저구요. 일기를 쓰면 나중에 나를 돌아볼 때 추억이 되기도 하고 나의 삶의 순간순간들을 기록한걸 다시 되새겨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일기를 쓰면 좋은점이 많습니다. 저는 일기장 프로그램으로 네오 다이어리라는 프로그램을 사용중입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포털사이트에 네오다이어리라고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정보에 네오다이어리라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다들 네이버 자료실 한번쯤은 사용해보셨을텐데 혹시 모르니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파란색 네모박스안에 다운로드라고 적혀있는데 네모박스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오른쪽 위에 무료다운로드라고 큰 네모박스가 있는데 이 네모박스를 클릭하면 무료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이후에 설치방법은 많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식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같은 경우에는 매우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이 방법또한 생략했습니다.

 

 

설치를 한 뒤 실행을 하면 로그인 창이 하나 나오게되는데 우측 상단에 사용자 만들기를 클릭한 뒤 아이디와 암호를 적으시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한만큼 아이디와 암호를 잘 기억해두는게 좋겠죠?

 

 

-

 

 

회원가입을 마친후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생긴 캘린더가 나오게 됩니다. 이 캘린더에 자신의 기념일이나 일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더블클릭하면 일정 상세 보기가 나오는데 여기에 제목을 적고 아래 메모하는 부분에 일기를 적어내려가면 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일상을 매일매일 메모하셔서 훗날 다시한번 되새겨보는건 어떨까요?

 

하단 페이지 -->